Tuesday, May 12, 2009

[iditia]2차 이터레이션 개발

최근 새로 시작한 스터디에서 "Head First Software Development" 책을 보고 있다. 1~3장까지 진도를 보고 iditia 2차 개발 이터레이션을 간략하게 수립하였다. 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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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차 이터레이션

요구사항
1. 생성되는 노드의 위치 및 그와 연관된 노드의 위치 설정.
2. 작업의 취소 및 재 실행 지원(Undo/redo).
3. OpenGL 줌(zoom) 실행시 Font 크기 적절히 변경되도록.
4. 파일 열기 및 저장.
5. ToDoList 지원(Import/Export)

사용자 스토리
- 현재는 2차 iteration이므로 최초 사용자 스토리 작성시점을 추정하여,
   개략적인 사용자 스토리만 작성한다.

1. 마인드맵 수정.
  - 노드 생성시 다른 노드와 위치를 조절후 생성된다.
2. 작업의 취소 및 재실행.
  - 사용자는 작업을 취소하거나 재실행할 수 있다.
3. 화면 확대/축소.
  - 화면 확대/축소시 모든 요소들도 확대/축소되어야 한다.
4. 파일 열기 및 저장
  - 사용자는 파일을 선택하여 열고 수정후 저장할 수 있어야 한다.
5. ToDoList지원
  - ToDoList와 파일 호환성을 제공한다.

일정 추정
1. 4일
2. 3일
3. 2일
4. 1일
5. 2일

2차 이터레이션 기간 총 12일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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